문의1·조회128
1년 전

적지 않은 학생들이 다양한 이유로 공부가 뒤처진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 번 뒤처진 공부는 따라잡기 힘들고, 특히 공부량이 많아지고 내용이 어려운 고등대비 학습을 해야하는 예비고1, 즉 중3부터는 실제로 뒤처진 공부를 쫓아가는데 적지 않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병을 고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병이 생기는 걸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듯,

뒤처진 공부를 다시 본 궤도로 끌어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공부를 해두는 준비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늦어도 중학교 1학년까지는 공부하는 습관을 만드는게 바람직합니다. 예전에는 중학교 2학년까지도 여유있게 생각하고 지도했었는데, 요즘처럼 어려운 고등학교 과정을 생각하면 적어도 중1까지는 공부하는 습관과 암기를 바탕으로 기본지식을 갖추는 것이 권장이 아닌 필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중1까지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고 과목에서 요하는 필요 기본지식을 잘 갖춘 뒤, 중2부터는 고등과정을 대비한 공부를 시작하고, 중3에 올라가서는 드러난 취약 부분을 집중 보완하면서 실력을 쌓아나가는 시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상당히 효과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준비하고 고등학교 진학하면 적어도 아이들 스스로 시험대비를 할 수 있는 힘을 갖춘 상태에서 고등 교과내신을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실력이 없다면 선생님이나 학원의 명성은 그닥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ㅜㅜ

중2부터 고등영어 난이도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중1까지 충분한 시간을 공부하는 힘도 갖추고, 또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지식을 암기하는 습관도 필요합니다.

실제 중3 올라가면 수학은 물론 국어나 과학과 같은 과목이 추가되거나 공부가 상당량 늘어나기 때문에, 실력을 올리는데 상당 시간이 소요되는 영어공부를 일찍부터 준비해 두는 편이 학생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단, 학생별로 가지고 있는 학습상의 어려움들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진단테스트를 통해 자녀의 영어학습상 장단점을 살펴보시고 공부계획을 세우시는게 중요할 듯 합니다.



아이비스 영어는 대치동에서 15년간의 축적된 경험과 학생에게 실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생을 지도해 왔습니다. 학습습관을 만들기 최적의 학령기인 초등 고학년 및 중1 대상의 프로그램을 안내드립니다.



초등 5,6학년, 중1 대상
영어프로그램 안내

  1. 대상: 초 5,6 / 중1
  2. 수업방식:​​ 일대일 수준별 개별수업
  3. 수업영역: 어휘/문법/독해
  4. 수업형태: 주 1회반 / 주 2회반
  5. 선발방식: 진단테스트 및 상담
  6. 진단테스트: 수시 실시(사전 전화예약)


학생개별 수준별 학습

진단테스트 및 상담을 거쳐 학생수준의 알맞은 적절한 교재를 선정한 후, 학생의 공부능력 및 성향을 살펴보고 고칠 건 과감히 뜯어 고치고,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과도한 부분은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시간을 갖고 단계별로 끌어올리는 등, 학생 개별 특성 및 상황에 맞춘 수업을 진행합니다.




공포마케팅이 아니라, 고등학교 교과내신 시험은 극상위권 변별력을 위해 출제되기 때문에 터무니 없이 어렵고 또 교과 진도 속도가 너무 빠르고 내용도 어렵기 때문에, 중학교 때처럼 느긋하게 시험대비를 하면서 실력을 동시에 높이는 것과 같은 생각도 할 수 없습니다.

즉, 고교진학 후 중학교 때 놀던 학생이, 중학교 때 착실히 공부를 준비한 학생을 열심히 공부해서 추월하는 경우는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적어도 중학교 저학년부터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갖추기 위한 마음가짐과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비스 학원서울 강남구 대치동 912-23 우진빌딩 301호
소식 24·학원비 0·리뷰 2
5.01

이 학원 최신 소식

이 학원 인기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