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0·조회93
5개월 전

첫 중학교 1학년 또는 2학년 때 영어 시험 차원이 초등학교와는 완전 다릅니다. 어려운 5지 선다형 문법의 틀린 것을 고르는 문제와 서술형에서 30점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시험문제가 문법은 특히 꼬아놓은 정도가 선생님들이 보더라도 이런 문항이 과연 아이들의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지, 학교에서 가르치는 건 가볍게 가르치고 아주 어려운 문제를 내서 아이들을 틀리게 만들려고 작정을 한 건지 모를 정도로 되어 있어요. 학교 영어 성적을 잘 받고 싶어 하는 아이에게 중학교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한다고 이야기할까요?

학교시험문제가 교과서라는 작은 범위 안에서 출제되다 보니 마치 학생들의 실수를 유도하기 위해 덫을 놓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많지요. 영어 공부를 잘 할 수 있으려면, 구체적으로 학교 시험점수를 잘 받으려면 그 해결책의 처음과 끝은 “교과서”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몇 번 읽어보는 것으로는 상위권의 점수를 받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교과서를 활용해서 공부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1. 교과서를 완벽하게 외웁니다.

교과서를 외우려면 먼저 교과서에 나와 있는 단어를 먼저 외워야겠지요?

시험에 가까운 시기에 외우려면 많은 부담감을 느껴서 잘 외울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교과서를 매일 읽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매일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시간을 챙겨서 30분 정도 교과서를 매일 읽어야 합니다.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부분도 생길 것이고 시험에 가까워질 때에는 본격적으로 외우기를 해야 되겠지요?

외울 때에는 인칭과 수와 시제에 따른 동사변화에 꼭 명심하면서 꼼꼼하게 읽고 외워야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또 전치사에 중점을 두어 외우도록 합니다. 그렇게 공부해야만 서술형에서 실수하지 않고 정답을 쓸 수가 있겠지요.

2. 외운 다음에는 교과서 내용을 써봅니다.

막상 외운 것을 써보면 틀린 것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대충 공부하는 습관을 고칠 수 있습니다.

3. 교과서 외에 학교에서 나눠주는 프린트물을 외웁니다.

교과서를 외우는 방법처럼 외웁니다.

4. 각 과에서 다루는 문법을 따로 공부합니다.

각 단원에서 다루는 문법내용을 문법만을 다룬 교재를 통해 반드시 숙지합니다.

다시는 이 문법의 내용을 공부하지 않을 것처럼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이해를 하면 나중에 고등학교에 들어가서 따로 문법공부를 하지 않아도 될 만큼의 실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5. 문법 문제집을 풀어봅니다.

그 후에 자잘하게 변형되어 나오는 문법문제에 대비하기 위해서 문법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6. 교과서 뒤에 있는 대화문도 꼭 읽고 외워야 합니다.

7. 마지막으로 해당출판사의 문제집을 풀어봅니다.

문제집의 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부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실수하지 않도록 연습합니다. 1번부터 7번까지의 과정에 충실하다 보면 나중에는 문제집을 풀지 않아도 될 만큼의 실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상은 중학교 시험공부 방법이었다면 고등학교의 영어공부와 수능에 이르기까지의 공부방법은 꾸준한 영어 책읽기에 답이 있습니다. 그 훈련이 잘 되어 있다면 지금 교과서를 외우는 것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가 있고요. 그렇지 않더라고 낙담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수준과 흥미에 맞는 영어책을 꼭 읽어서 앞으로의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도록 습관을 들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송파 씨알학원 네이버 블로그

씨알학원서울 송파구 가락동 156-6 씨알빌딩
소식 67·학원비 0·리뷰 8
4.41

이 학원 최신 소식

이 학원 인기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