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0·조회114
5개월 전

Q. 자기 소개를 해주세요

A. 불암고등학교 3학년 김OO입니다.

Q. 성적은 어느정도 되나요?

A. 지난 학기 종합 전교 4등 정도 했고, 영어는 내신도 모의도 꾸준히 1입니다.

Q. 영어가 아주 안정적이네요?

A. 다 스터디코치 덕분이죠.

학습 루틴을 촘촘히 짜주시고,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해주시는 점이나 실전에 가까운 수업환경 등이 현재 고3인 입장으로서는 가장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Q. 영어 성적이 이렇게 안정적이면 고3때는 영어를 접는 경우도 많은데 끝까지 학원을 다니고 있는 이유는?

A. 항상 부족하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Q. 영어는 전교 1등도 하던데 부족하다고?

A. 공부하다보면 끊임없이 부족한 면이 보이고, 실전에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계속하고 있습니다.

Q. 스터디코치는 중3부터 다녔는데 이렇게 오래 다닌 이유는?

A. 학원이 좋아서죠. 선생님들이 친근하게 잘해주시고, 동기부여가 될 만한 좋은 경쟁자들도 많이 있고, 제일 중요한건 수업이 좋아서입니다. 스터디코치 수업을 들으면서는 한번도 졸아본 적이 없을 만큼 항상 긴장감이 있으면서도 재미있습니다.

Q. 좋은 평가 감사합니다. 불암고에 대해 좀 물어볼께요.

현 중3에게 불암고 추천하나요?

A. 추천하지 않습니다.

Q. 이유는?

A. 전에 비해 면학 분위기가 흐트러져 있고 실력도 저하되어 있다고 느낍니다.

Q. 불암고는 최상위를 이끌어주는 프로그램이 따로 없는 것 같은데 본인이 느끼기엔 어떤지?

A. 모두에게 기회가 열려있는 것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본인이 교내 최상위권인데 부족함을 느끼진 않는지?

A. 필요한 건 제가 챙기고 또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잘 해주십니다.

Q. 1학년 때부터 성적이 꾸준히 잘나왔는지?

A. 항상 5등 안에는 들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불암고가 아닌 다른 학교였다면 다른 결과였을거라 생각합니다.

Q. 그럼 현 중3이 노력파지만 극상위와 경쟁이 부담스러운 학생이라면 불암고 괜찮다고 봐야할지?

A. 그럴 수 있지만, 고1때 분위기 타지 않고 흔들림 없이 공부할 수 있어야 가능합니다.

Q. 공부하는 분위기는 아니란 뜻인지?

A. 자습이 자율인데 자발적으로 자습하는 친구들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Q. 불암고를 선택할 때 남녀공학이라는 점이 마음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 이성교제 등 문제가 있는지?

A.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반도 다르고 거의 분리되어 있는 편입니다. 동아리 등에서도 거의 교류가 없습니다.

Q. 학교 공부로 정시 대비하기는 어떤지?

A. 정시 대비는 개인의 몫이죠. 학원이나 인강 등으로 개인이 준비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Q. 그렇다면 불암고는 정시 대비하기에는 좋은 학교인지?

A. 강제로 잡아놓는 시스템은 없기 때문에 학원 일정 등은 매우 자유로운 편이라 그런 점에서는 유리할 수도 있겠죠.

Q. 학년 별로 불암고를 바라보는 시각이 겹치는 부분도 있고 다른 부분도 있군요.

정리하자면, 불암고는 걱정하는 것처럼 공학이라 생기는 이성문제는 별로 없다. 내신은 타학교에 비해 유리할 수 있지만 분위기 타지 않고 공부해야 가능하다. 정시는 혼자서 꾸준히 준비해야한다. 정도가 되겠군요. 바쁜 와중에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능까지 파이팅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A. 감사합니다.

항상 겸손하고 진지하게 학습하는 친구입니다.

준비한만큼 수능 잘 보고 꼭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길 진심으로 기도하고 응원합니다.


*출처: 중계 스터디코치영어전문학원 네이버 블로그

스터디코치영어전문학원서울 노원구 중계동 360-14
소식 99·학원비 0·리뷰 7
4.60

이 학원 최신 소식

이 학원 인기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