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기운이 완연하여 대지에 푸른 생명의 기운이 돋고, 목련 꽃이 피고, 벚꽃도 여기저기서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합니다.
3월 신학기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이제 4월을 준비하고 시작하는 여러분에게 칭찬과 박수를 보냅니다. 3월 한 달을 잘 적응한 학생들은 금년 한 해를 충분히 잘 해낼 수 있기에 자신감을 갖고 즐겁게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매일 진행되는 숙제를 여러분이 성실히 이행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반복학습과 예습으로 학습의 효과를 최대한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9월은 GKI 어학원 설립 만29주년을 맞이합니다.
지난 29년동안 변함없이 GKI를 응원해주시고 성원해 주심에 보답해 드리고 향후 30년을 새롭게 준비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현재의 위치에서 가까운 곳으로 건물 상태가 양호한 장소를 금년 8월을 목표로 물색하고 있습니다. 기대 하셔도 됩니다.
사랑하는 지케이아이 학생여러분!
여러분 모두는 행복하고 즐겁게 공부하고 친구들과 사귈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의 소중한 미래이고 각 가정의 희망입니다. 나도 잘 할 수 있다는 " I can do well."정신으로 힘차게 4월을 맞이 하시기 바랍니다.
2024. 3 이사장
<소식>>
1. 신학기가 시작되고 처음 2개월은 누구나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시점입니다.
3월 신학기는 새로운 레벨과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누구에게나 힘든 시기입니다. GKI의 신학기 첫째 달은 가장 힘든 시점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적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점차 할 만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며 학기가 종료되는 7,8월 시점이 가까워지면 쉽다는 생각과 함께 Level 조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 결과 신학기 초에 적응에 필요한 힘든 시간을 겪지 않으면 오히려 그것이 이상하다고 할 수 있으며, 적응을 위한 노력이 우리 아이들을 부쩍 성장하게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 점을 잘 파악하고 조금씩 적응해 가고 있지만 몇몇 학생들은 적응해 보려는 시도도 하지 않고 쉽게 포기하려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어떠한 학습 방법이던 최소한의 적응 기간은 필요하고 GKI에서는 이를 2∼3개월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GKI에는 6년 이상 GKI에서 학습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있습니다. 2∼3개월의 적응 노력이 6년 이상의 장기성과를 가지고 올 수 있음을 명심하시고 우리아이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 드립니다.
2. 2024년 3월 학기 GKI Library Open
눈높이에 맞는 효율적인 영어독서를 위해 "Off-line Library"와 "On-line Library"를함께운영하고있는
GKI에서 2024년 3월 15일(금) 부터 2024년 3월 신학기 GKI Library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On-Off Library 차이 및 특징, 비용, 신청방법 등)은 GKI Homepage-MY GKI-GKI Library-GKI Library 공지사항-19번(GKI Library 소개_Off-line Library and On-line Library) 및 18번(2024년 3월 신학기 GKI Library 활동 공지)을 참고해 주시기 부탁 드리며,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눈높이에 맞는 도서관 활동을 통해 영어의 토대를 보다 단단히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 “CD 듣고 따라 말하기,”“Speechmaster,”그리고 “Picture & Speaking”은 영어독서의 토대를 만들어 줍니다.
"The man in the room shouted at the boy who was making noise in the living room."
문법을 학습하지 않은 학생이 위 문장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위 문장은 17개의 단어로 구성되었지만 실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들어보면, 위 문장은 17개의 소리가 아닌 아래와 같이 3(4)개의 소리 덩어리가 각각 리듬을 가지고 말하여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he man in the room // shouted at the boy // who was making noise / in the living room.
이를 그림으로 그려보면 방에 한 남자가 있는 그림 // 그 남자가 한 소년에게 소리를 지르는 그림 // 한 소년이 소음을 내는(거실에서) 그림이며, 결국 이러한 그림이 결합되어 위의 문장이 이해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문장에 내포된 작은 의미 덩어리를 이해하는 훈련은 리듬을 가진 소리 덩어리(Chunk)를 감각적으로 파악하는 훈련이며, 이는 “GKI CD에 담긴 3번 듣고 따라 말하기”를 통해 가능해지고, 이러한 훈련이 잘 되었는지를 시험해보는 학습이 “Speechmaster”입니다. 그 결과 CD를 활용한 3번 듣고 따라 말하기, Speechmaster를 활용한 의미덩어리(Chunk) 단위의 리듬 훈련은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며, 영어 독서를 가능하게 하는 가장 확실한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B3레벨부터 시작되는 “Picture & Speaking” 학습은 이러한 의미덩어리(Chunk) 단위의 영어 리듬을 주요 표현과 함께 훈련할 수 있는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는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CD듣고 따라 말하기”, “Speechmaster”, “Picture & Speaking”을 잘 활용해서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영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단계까지 빨리 도달 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 4월 10일(총선일) GKI 정상 수업: 지난 3월 19일 공지된 "2024학년도 GKI Session Plan"(매일반 19~20회, 월수금반 11~12회, 화목반 7~8회 수업을 기준으로한 GKI 학사일정, Session Plan에 의거 수업일정, 방학 등이 정해짐. GKI Homepage-GKI소개-학원일정안내-"연간Session Plan" 참조)에 의거 2024년 4월 10일(총선일)에 GKI는 정상 수업 합니다. 투표권이 있는 모든 선생님들은 사전투표 또는 선거 당일 오전 시간을 이용해 투표권을 행사하고, 오후에는 정상 수업을 진행하게 되니, 이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송파 GKI어학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