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고3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개학이 지연되고 등원이 작년보다 11주나 늦춰지는 초유의 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학교가 정상화 되는 시기는 5월 중순으로 예상되며 이는 개학이 최소 세 달 늦춰진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하지만 고3 학생부 마감 시기는 9월 16일이며, 수시원서 접수일은 작년과 비교하여 2주 정도 밖에 지연되지 않아 원서접수 시기에 대혼란이 예상됩니다.
현재 고3 학부모님들께서는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나고 수시원서접수가 시작되는 기간이 최대 8주에서 최소 6주 밖에 주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주목하셔야 하며 이는 작년 선배들과 비슷한 일정(기말고사 종료 이후)으로 대입을 준비하기에는 시간이 매우 부족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의 경우 9월 16일 학생부마감 전까지 대학 및 학과를 선정하고 지원전략에 맞는 3학년 활동을 설계하여 학생부를 마감해야 할 뿐더러 3년간의 활동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지적 발전의 과정이 드러난 자소서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대책을 세워두지 않으면 서류준비가 미흡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올해 고3은 미리 자신의 위치를 점검하고 목표 설정과 이에 따른 우선순위를 정해 남은 기간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활동에 에너지를 쏟는 전략적 입시 준비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자소서는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학생부 마감 전까지 구조설계를 완성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파인만입시컨설팅의 수시전략 컨설팅에서는 서류분석(학생부,모의고사성적표)을 통해 학습성취도 및 학생부 대한 분석에 따른 로드맵(유리한 전형 추천 및 지원가능 대학/학과 범위선정)을 설정해드립니다.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이 가능한 학생의 경우 고3 학생부와 자소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맞춤 콘텐츠를 발굴하고 학생부 최종 기록에 중점적으로 기재되어야 하는 내용들을 정리해 드리는 최종기록 컨설팅을 추천 드립니다.
파인만입시컨설팅과 고3 실전입시 컨설팅을 통해 합격의 목표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고3 수시전략 + 최종기록 컨설팅 컨설팅>
수시 6개 대학 지원 전략 수립 및 고3 초격차 자소서/학생부를 완성하기 위한 실전입시 컨설팅
컨설팅 상담자: 최재완 입시소장, 계열전공 어드바이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