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사고 대입실적 및 경쟁률

2020년 7월 24일


안녕하세요 강맘입니다 :)


오늘은 전국단위로 모집하는 자사고 중 하나로, 전국의 인재들이 모여있는 학교로 알려져있는

민사고의 대입실적과 경쟁률 등 학교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지난해 대입실적입니다.


서울대에 진학한 학생들이 30명에 이르는데요, 한 학년이 약 160명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임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최근 3년간 국내 대학 진학 실적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대 약 30명, 연세대 고려대 약 20명 내외가 진학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카이스트 성균관대 경희대도 10명 안팎으로 꾸준히 진학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실적을 전국단위 고등학교간 비교하면 8위를 기록하였고

전국단위 자사고간 비교하면 4위를 기록하였네요 :)



민사고 학생들은 국내 대학 외에도 해외 대학에 상당히 많이 진학합니다.



다양한 해외 대학에 약 38명이 진학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99년부터 2020년까지 해외대학 누적 진학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민사고 학생들은 대입만이 아니라 각종 국제 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2019년의 경우 3개 대회에서, 2018년의 경우 5개 국제대회에서 각각 위와 같이 입상하였습니다.



민사고는 타 학교와 같이 사범대를 졸업하여 교사가 된 교사도 있지만 다양한 대학, 전공 출신의 다양한 경력을 가진 우수한 교사진을 자랑합니다.




다음은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입니다.



민사고에는 대학에 입학하기 전 선수과목이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어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게 심도 있는 수업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잘 알려져 있듯이, 민사고는 한복 및 예복을 교복으로 사용하고

교내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서도 민족 정신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합니다.


여름방학 3주 정도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필요하거나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기간을 가집니다.



마지막으로 정규 교과목 이외에 일반 학교에서는 다루기 어려운 다양한 교과 심화 과목들이 개설되어 있어 학생들의 학업능력 신장을 지원합니다.



다음은 경쟁률 및 전형에 대한 정보입니다.

민사고 경쟁률은 작년에 비하여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민사고의 경우 위 네 가지 절차와 이 전형 과정 내 면접관의 코멘트까지 고려하여 선발된다고 합니다.



특히 첫 번째 교과 성적의 경우 위의 기준으로 평가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자소서의 경우 다섯 가지 항목에 대하여 답해야 하는데요,

단순 나열식 및 추상적인 내용보다는 위의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기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민사고의 경우 미리 학교 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프를 진행하는데요, 올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하여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다음은 민사고 학비 정보입니다.


민사고는 대학 등록금을 넘는 학비로도 유명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비 상위 7개 대학 중에서도 연간 약 2319만원으로 1위를 기록하였네요 :)



마지막으로 설명회 정보입니다.




설명회 내용은 민족사관고등학교 교육의 이해, 2021학년도 신입학전형(안) 안내, 질의 및 응답으로 구성됩니다.


지금까지 전국단위로 매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민사고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대원외고 대입실적 및 경쟁률이 궁금하시다구요?

대원외고 대입실적 및 경쟁률


기획/제작강남엄마

참고베리타스알파 / 지역내일신문 / 민사고홈페이지



댓글